스타트업이벤트

울산창경, U-STAR 선정기업 6개사 육성 본격 돌입

울산창조경제혁신신센터(이하 울산센터)가 유망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해 전문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U-STAR 7기’6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집중 육성에 들어간다.

2017년부터 시작한‘ U-STAR’는 울산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하 창업자를 대상으로 참여 투자사를 확대해 팁스(TIPS)팀 발굴·육성 및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투자 중심의 육성체계를 강화한 사업이다.

울산센터는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19일까지 한 달여간 사업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치열한 서류·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6팀을 선발했다.

울산센터는 23일(금) 울산센터 창조마루에서‘2023년 U-STAR 7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U-STAR 7기에 선정된 창업기업 6개사의 대표자와 팀원, 멘토 투자사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산센터 및 U-STAR 사업 등을 소개하고, 선정기업의 미니IR을 진행하여 멘토 투자사들의 관심기업을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기업과 투자사의 자율 네트워킹을 통해 앞으로 협업 및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이번 U-STAR 7기에 선정된 6개사에게는 상금(기업당 1천만원)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창업교육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투자사와 1:1로 매칭해 BM(비즈니스 모델)설계, 투자, 글로벌 진출 등 사업화에 필요한 멘토링도 지원한다.

특히 이번 U-STAR 7기는 기존에 별개로 진행하던 U-STAR 글로벌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6개사 중 추가 평가를 거쳐 3개사의 미국(뉴욕) 진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U-STAR는 지역 경제를 이끌 전문 기업으로 육성하는 울산대표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라며“이번 사업을 통해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투자유치 지원 기회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센터의 U-STAR 1~6기에서는 총 59개 팀을 집중 육성하여 그 중 15개팀이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울산센터가 직접 7개 팀에 시드 투자를 하여 투자를 원하는 초기 창업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일본 기업·투자사와 국내 스타트업 7개사 간 실질적 협력 논의 활발

스타트업

울산, 개방형 글로벌 창업 지원 VKSEE 프로그램 시범 가동

이벤트

울산창경, 스마트 해운물류 단계별 창업지원 본격 추진

이벤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기술 공모전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