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XL8, 미국 트랜스크립션 회사 ‘AHT’ 인수

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기계 번역 기술을 제공하는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XL8)’가 미국 정부에 속기, 트랜스크립션(전사)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American High-Tech Transcription And Reporting, Inc.(이하 ‘AHT’)를 인수했다. AHT는 미 플로리다주 팜하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문성을 인정받아 약 30여년간 플로리다 주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엑스엘에이트는 인수한 AHT의 트랜스크립션 및 번역 전문가와 협력하여 STT(Speech to Text)과 번역 엔진을 최적화 함으로써 기계 번역 제품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디어에 특화된 엑스엘에이트 번역 엔진에 전문가의 지식이 통합되어 우수한 실시간 자막 및 고품질 번역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엑스엘에이트의 정영훈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지만 다양한 분야의 현지화(로컬라이제이션) 업계는 수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언급하며, “엑스엘에이트의 기술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인재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엑스엘에이트의 기계 번역 사후편집(MT-PE) 접근 방식은 기계 번역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전문가가 번역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협업함으로써 기계 번역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이를 통해 순수하게 사람이 직접 현지화를 하는 방식에서 사람이 기계를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로 전환함으로써, 전문가는 더 많은 작업을 실행하고 보다 창의적인 측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한편, 엑스엘에이트에 인수된 AHT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다국어를 사용하는 주 중 하나인 미 플로리다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왔으며 이후 동남부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HT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엑스엘에이트의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동남부 거점을 넘어 비즈니스 지역 및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미국 음식배달 거인, 유럽·중동 시장 공략 위한 대형 인수 단행

스타트업

토큰아시아코리아, 아세안 핀테크·프랜차이즈 허브 구축 위한 ‘아시아 3각 허브’ 전략 본격화

투자

크래프톤, 넵튠 지분 39.37% 인수…최대주주 등극

투자

언더독스, 실무형 개발자 교육 플랫폼 ‘에프랩’ 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