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올해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네이버 지도’ 순

2023년 상반기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800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유튜브 4,608만 명, 네이버 4,306만 명, 쿠팡 2,935만 명, 네이버 지도 2,457만 명, 인스타그램 2,139만명, 배달의 민족 1,979만 명, 밴드 1,956만 명, 당근마켓 1,918만 명, 토스 1,739만 명 순이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인스타그램, 배달의 민족은 순위가 상승했지만, 밴드와 당근마켓은 순위가 하락했다.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월 평균 971억 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347억 분, 네이버 226억 분, 인스타그램 147억 분, 틱톡 71억 분, 넷플릭스 50억 분, 캐시워크 49억 분, 티맵 48억 분, 네이버 웹툰 47억 분, 로블록스 43억 분이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캐시워크, 티맵, 로블록스는 순위가 상승했지만, 네이버 웹툰은 순위가 하락했다.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760억 회였다. 그 뒤는 네이버 144억 회, 유튜브 126억 회, 인스타그램 119억 회, 캐시워크 90억 회, 트위터 42억 회, 토스 42억 회, 쿠팡 35억 회, 당근마켓 31억 회, 밴드 28억 회 순이었다. 전년 동기간 대비 토스는 순위가 상승했지만, 쿠팡과 당근마켓은 순위가 하락했다.

한편, 상반기 동안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은 ‘토스’로 사용자가 361만 명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NH올원뱅크 294만 명, 하이클래스 175만 명, 올리브영 161만 명, 알리익스프레스 160만 명, 올웨이즈 159만 명, 네이버 지도 156만 명, KB페이 123만 명, 한컴오피스 뷰어 115만 명, 리로스쿨 108만 명이 증가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애플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쿠팡 이용자 3200만 돌파, 배달앱·패션 플랫폼 경쟁도 가열

트렌드

문화의 경계를 지우는 한국 IP의 새로운 실험

스타트업

네이버페이, 전 국민 60% 포인트 혜택 경험

트렌드

다이소몰 앱, 초저가 뷰티 열풍에 사용자 335만 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