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이 상반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도 11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블랭크는 2022년도 45억 9천만원의 손실을 기록해 적자 폭을 줄여왔으며 23년 상반기에 흑자를 기록했다. 구체적인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이번 흑자 전환은 지속적으로 이익 창출이 가능한 사업의 구조를 갖추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기존 아이디어 베이스로 운영되던 브랜드 사업을 이익 관점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기존 상품과 브랜드의 운영은 물론 신규 상품 및 브랜드의 론칭을 글로벌 및 수익성의 관점에서 타당성을 검토하는 내부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글로벌 인프라는 흑자전환 뿐 아니라 향후 성장성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대만, 홍콩, 싱가포르에 선제적으로 진출한 블랭크는 오프라인 매장의 옴니채널과 대만 타이중 지역의 옥외 광고 운영권을 확보해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마케팅 채널을 구축하며 진출 3년 만에 3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 높은 영업이익을 유지해 왔다.
이에 블랭크는 하반기에 뷰티를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매출과 이익 상승의 동력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블랭크코퍼레이션 남대광 대표는 “상반기 흑자전환은 일시적인 비용 축소 효과가 아닌 숫자와 이익을 중심으로 모든 지표가 눈에 띄게 개선된 것이 특징”이라며 “하반기에는 신규 브랜드 론칭 및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세로 전환할 것” 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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