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홈 케어 스마트 솔루션 스타트업 솔리브벤처스가 서울대기술지주로 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솔리브벤처스는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으로 시작한 팀으로, Peel & Play라는 귤 까기 놀이를 모방한 교구와 부모용 발달 모니터링 앱 ‘ 키우미’를 개발하여 발달 홈 케어 스마트 솔루션을 만들어가고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CES 2024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접근성 부문에서 혁신상을 동시 수상하기도 했다.
솔리브벤처스 팀은 영유아 관련 다수의 공모전 및 지원사업 선정 이력 및 발달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국내 다양한 창업경진대회 입상 및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박혜준 교수 연구실 등의 협력 구조를 구축하여 영유아 발달 과정의 전 영역을 커리큘럼화 하여 성장 발달 지원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구축 및 개발하여 서비스화 하고 있다.
솔리브벤처스의 서주호 대표는 “서울대기술지주의 투자로 솔리브벤처스가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어 기쁘다.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아동 발달 시장을 혁신화하며 세계적인 도약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서울대기술지주 관계자는 “그동안 소외되었던 발달 지체 분야 관련 전문 서비스 필요성을 여실히 느끼고 있다.” 라며, “금번 투자를 통해 서울대학교 학생 창업기업 및 교내 창업생태계 확장,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