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농식품·ESG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진행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농식품·ESG 분야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2024 Agri-ESG Innovation Day’를 개최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Agri-ESG Innovation Day’는 올해로 3년 연속 개최되는 프로그램으로, CJ제일제당, 농협, 신세계푸드, 유한킴벌리, 하이트진로 총 5개 대·중견기업이 참여한다.

각 대·중견기업의 수요기술은 다음과 같다. CJ제일제당은 K-Food, Health&Wellness, Sustainability, Food Tech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농협은 친환경/ESG, 푸드테크, 농축산기술 애그테크, 빅데이터/플랫폼 분야의 스타트업을 찾는다. 신세계푸드는 Agri-Tech, 대체소재, 개인맞춤형, ESG/Carbon 분야의 기업을 모집한다. 유한킴벌리는 Planet, Health, Life 분야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하이트진로는 농식품, 스마트오더, 로봇, AI/빅데이터 분야의 기업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농식품·ESG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소재지 및 업력에 관계없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1:1 밋업 이후 최종 후속 협력 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PoC 등 대·중견기업과의 실질적인 협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뿐만 아니라, 1:1 밋업 선정 기업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으로 비공개 IR을 개최하여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이영근 센터장은 “‘Agri-ESG Innovation Day’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국내 우수 농식품 및 ESG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뛰어난 시장 가능성을 증명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글로벌 진출 및 투자 지원 등 후속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울창경,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확대…28개 스타트업 밋업·IR 지원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풀무원 서스테인허브’ 참여 기업 모집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