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태국 진출 희망하는 AI·핀테크 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국내 우수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서울창업허브 태국 진출 프로그램’에 참가할 혁신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창업허브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 내 현지 핵심기관과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이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 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1개국(덴마크, 독일, 두바이, 미국, 베트남, 스페인, 싱가포르,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12개의 우수기업을 선발하여 현지 주요 스타트업 전시 참가 지원, 대기업과의 PoC 진행, 현지화 액셀러레이팅, 현지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해 왔고, 이를 통해 현지 법인 설립, 투자유치, 매출 확대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QS 세계대학순위 15년 연속 태국 1위에 빛나는 쭐라롱꼰대학교의 통합혁신스쿨(CSII, Chulalongkorn School of Integrated Innovation)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과 핀테크 분야를 대상으로 최대 7개사를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와 관련된 기술이나 솔루션, MVP(최소기능제품)를 보유한 서울 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및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금과 쭐라롱꼰대학교가 운영하는 현지 진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기업은 현지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1:1 기업별 사전 멘토링, 현지 기업 방문 및 네트워킹, 잠재 파트너 및 투자자 매칭, 후속지원(투자유치 연계, 법인설립 지원 등) 등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현대홈쇼핑, 혁신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진행

이벤트

현대건설, 스마트 건설 스타트업 발굴 나서

이벤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서울경제진흥원, ‘로켓런처’ 참여 기업 모집

스타트업

젭, 인도네시아 이어 태국 공식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