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웰로, AI 기반 맞춤 정책 추천 서비스 대규모 업데이트

AI 기반 거브테크(Gov-Tech) 스타트업 웰로가 맞춤 정책 추천 서비스 웰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웰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설계에 초점을 두고 이번 대단위 개편을 추진했다. 유저 혜택을 다각도로 강화하고자 리워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성 개선을 위해 인터페이스에 큰 변화를 줬다.

업데이트 핵심은 리워드 제도 ‘웰포인트’다. 웰로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정책 참여자로 발돋움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조성했다. 포인트 시스템은 서비스 화면 하단부 드로워(Drawer) 메뉴로 상시 노출된다. 이용자들은 정책 확산 기여도에 따라 리워드를 얻게 되며, 한 번의 액션으로 최대 500포인트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및 친구초대 같은 접속 활동은 물론, 커뮤니티 내 질의응답 게시 등 포인트 획득 방법은 다양하다. 웰포인트 예산은 매주 전체 유저 참여율 등 이용성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갱신되고, 리워드는 주간지원금 소진 시까지 2000원부터 1000원 단위로 출금 가능하다.

리워드 도입에 맞춰 정책 활성화 파트너 ‘웰퍼(Wellper, Wello+Helper)’ 모집도 시작한다. 웰퍼는 정책데이터 가치 확장에 동행하는 유저 앰배서더다. 정책 경험을 보유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 시 리워드 추가 적립 혜택을 받는다. 합류 방법은 간단하다. 관심 분야 선택 후, 정책 승인서, 지급확인서, 수혜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생성형AI 기술 도입도 이뤄졌다. 웰로는 방대한 정책 데이터를 학습한 거대언어모델(LLM)에 기반해 정책데이터를 축약해 보여주는 ‘정책요약’ 기능을 개발했다. 사용자들은 맞춤 정책 안내 페이지에서 신규 기능 활성화해 다양한 정책의 복잡한 제반 사항을 3개 포인트로 압축해 확인할 수 있다.

대대적인 홈 화면 리뉴얼도 진행됐다. 웰로는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콘텐츠 집중도를 높였다. 먼저, 상단 알림 카드는 유저 프로파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정책수다, 자유수다, 동네소식 등 소셜 콘텐츠는 실시간 인기 게시물이 우선 노출되도록 재구성됐다. 최근 업데이트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육아생활 및 응급의료안내 탭의 크기도 확장돼 가시성이 대폭 향상됐다.

김유리안나 대표는 “웰포인트를 필두로 다각도의 업데이트가 전개된 만큼, 유저분들에게 차별화된 정책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파편화된 정보의 연결성을 높이며 정책데이터의 가치를 제고하는 여정에 많은 국민들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드는 다양한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AI 스타트업 웰로, 정부 박람회서 장관상 수상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메이아이, 에임인텔리전스, 라이너, 웰로, 브이캣

투자

모두를 위한 정책서비스 웰로,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웰로, 한국투자파트너스-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 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