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과 25일 양일간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대만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아이디어쇼(2014 IDEAS Show)의 한국공동관에 대한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
유명 스피커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 강연시간에는 다소 한산할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첫 날 오전부터 많은 현지인들이 발길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한국공동관을 찾은 대만 현지 참관객들 상당수는 공동관에 참여한 한국 스타트업 8개사의 서비스에 대해 상당수 인지하고 온 이들이었다. 개중에 말랑스튜디오와 플리토, VCNC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다.
특히 대만에서만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글로벌 1400백 만)중인 알람몬의 경우 서비스 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가 높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알람몬의 개발사 말랑스튜디오 김영호 대표는 ‘대만에서 5월부터 현재까지 알람 키워드 1위를 하고 있다. 또 알람몬이 들어가 있는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내에서는 두 달 넘게 부동의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대만 시장을 선택한 이유는 1위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이다. 대만 시장에서 트래픽을 보더라도 TOP 3 안에 든다. 그래서 전략적으로 많이 케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2014 아이디어쇼 한국공동관에는 말랑스튜디오를 비롯해 마이돌, 엠쿠키, VCNC, N피플게임, 소셜앤모바일 , 플리토, 피키캐스트’ 등 8개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 스타트업들은 25일 데모데이를 갖고, 아이디어 엑스포 공간에서 자사 상품 및 사업 아이디어를 시현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를 갖게 된다.
‘스마트콘텐츠 중화권 전략 비즈니스 지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스마트콘텐츠팀 곽구현 수석은 “이번 아이디어 쇼 참가는 국내 스타트업 중화권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다차원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우수성을 중화권,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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