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AI 기업 크림, CES 2025 참가… 웹툰 제작 혁신 예고

세계 최대 전자·IT 박람회인 CES에 2년 연속 참가를 앞둔 AI 솔루션 기업 크림이 웹툰 제작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다이브 인(Dive I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CES에서는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신기술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크림은 이번 전시회에서 독창적인 AI 기술을 활용한 ‘나만의 AI 보조작가, 에이드(AiD)’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림의 ‘에이드(AiD)’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웹툰 제작을 보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단 5컷의 캐릭터 이미지만으로 해당 캐릭터의 그림체와 생김새를 정확히 묘사하는 맞춤형 AI를 1시간 내에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스케치, 선화, 채색 작업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크림의 기술력은 이미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초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는 크림은 독자적인 레이어 분리 기술을 통해 작가가 AI 작업 중간에 개입하거나 최종 수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이번 CES 2025에서 크림은 새롭게 추가된 ‘라이브 스케치’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능은 작가가 간단한 콘티를 그릴 때 실시간으로 함께 그려주는 AI 보조작가 서비스다. 개별 작가의 고유한 캐릭터에 대해 외모, 헤어스타일, 의상, 그림체 등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으며, 작가의 창작 의도를 실시간으로 이해하며 그림을 구현한다.

김지성 크림 대표는 “CES 2025 참가를 통해 AI 기술로 웹툰을 제작할 때 배가되는 창작에 대한 만족도와 즐거움을 전시회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엠비트로, CES서 미국 ASI와 혈당측정기 공급계약

이벤트 스타트업

K-스타트업, CES 2025서 혁신 기술력 입증

이벤트

CES 2025 통합한국관, 글로벌 기업 주목받아

스타트업

베슬AI, CES 2025서 AI 기술력 입증…글로벌 기업들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