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이너프플레이스가 채용 및 평판 관리 플랫폼 ‘썬데이’를 공식 출시했다.
썬데이는 성장하는 채용 시장과 경력직 이직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경력직 채용에서 중요한 검증 과정, 즉 평판 조회 서비스다. 이를 통해 기업의 채용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구직자와 채용 시장 간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플랫폼은 기업(법인), 개인(지원자), 레퍼리(평판 작성자)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은 블라인드, 오픈, 더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구직자의 평판을 조회할 수 있다. 썬데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부 심사를 거친 양질의 평판을 최대 10일 내에 제공한다. 빠른 경우 3일 이내 전달도 가능하다.
지원자는 오픈이나 더블 방식에서 자신의 평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최대 3명의 레퍼리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직은 물론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레퍼리는 지원자의 평판을 작성하며, 썬데이는 평판 승인 및 전달 후 현금 리워드를 제공한다. 특히 레퍼리뿐만 아니라 지원자에게도 리워드를 지급하는 점이 특징이다.
장래민 굿이너프플레이스 대표이사는 “썬데이는 채용 실패 가능성과 부담을 낮추고 구인과 구직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평판 조회와 관리, 매칭 등을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시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썬데이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썬데이가 채용 및 검증 시장을 선도하며 꾸준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