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피처링, AWS 유니콘 데이서 SaaS 구축 사례 공유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유니콘 데이 2025’에서 엔터프라이즈 SaaS 구축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스타트업 부문이 주최하며,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룬 국내 스타트업들의 성공 사례와 AI·클라우드·인프라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피처링의 문상권 백엔드 아키텍트는 ‘AWS 멀티 테넌트 아키텍처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SaaS 구축 사례’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데이터 보안 강화와 운영 비용 절감 측면에서 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처링은 지난해 AWS 멀티 테넌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SNS 데이터를 기업별 비즈니스 특성에 맞춰 분석·시각화해주는 SaaS형 대시보드 솔루션 ‘데이터이펙트’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출시 1년 만에 매출액이 38%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AWS 멀티 테넌트 아키텍처는 단일 클라우드 인프라를 여러 이용자에게 공유하면서도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공용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비용 절감, 데이터 보안 강화, 유지보수 효율 향상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피처링은 현재 국내외 1600만 개 인플루언서 채널과 3억 건 이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데이터 엔진 ‘피처링 AI’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기업 맞춤형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터이펙트’를 1만3000여 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피처링, B2B SNS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터이펙트’ 론칭 후 매출 38% 증가

스타트업

피처링, AI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확장

트렌드

데이터로 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키워드는 ‘CHANCE’

트렌드

2025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CHANCE’가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