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도쿄서 한일스타트업 포럼 열려…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

법무법인 디엘지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일본 도쿄에서 한일스타트업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지난 25일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시부야 스타트업 서포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간 협력 강화와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네트워크, 새로운 시장’을 주제로 진행된 포럼에는 한국과 일본의 스타트업 지원 기관, 벤처캐피털, 금융기관, 스타트업 기업 관계자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과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시부야 스타트업 서포트와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발표, 성공 사례 공유,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논의 및 네트워킹 세션으로 구성됐다.

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한국과 일본은 서로 다른 강점을 지닌 스타트업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상호 보완적 협력을 통해 양국 스타트업 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코스포 또한 AI, 로봇,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주요 신산업 중심으로 양국 협력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엄윤미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 창업가들이 국경을 넘어 더 큰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산나눔재단은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창업 생태계 확장과 네트워크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홍영 법무법인 디엘지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센터장은 “이번 포럼이 한일 스타트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원하는 한국 스타트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한국과 일본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각자의 강점을 살려 협력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AI, 로봇,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 신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이 양국 스타트업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코스포-엔젤투자협회, 기술창업 기업 지원 및 글로벌 진출 협력 맞손

스타트업

크라우드웍스, 에이전틱AI 솔루션 ‘알피’ 일본 첫 선…日 기업용 AI 시장 출사표

이벤트

도쿄서 ‘한-일 파트너십 플러스 위크‘ 열려

스타트업

제조 AI 기업 ‘마키나락스’, 도쿄 사무소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