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세탁특공대, 비대면 세탁 앱 이용자수 1위 기록

비대면 모바일 세탁 플랫폼 세탁특공대가 국내 주요 세탁 앱 중 올해 3월 사용자 수 점유율,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Android OS 기준), 사용자 증가율 영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의 ‘청소·세탁·도우미’ 카테고리 ‘업종별 앱 사용량 순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세탁특공대의 사용자 수 점유율은 13.48%, MAU(월간 활성 사용자)는 85,046명으로 해당 카테고리 내 전체 조사 대상 세탁 앱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수 증가율 측면에서도 전월 대비 51.8% 증가했다.

2024년 11월 기준으로도 안드로이드 기준 세탁특공대의 사용자 수 점유율은 50.8%, 세탁 앱 분석 자료 월 활성 사용자 수로도 8.2만명으로 비대면 세탁 서비스 분야 사용자 수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3월까지 세탁특공대의 총 누적 세탁량은 26,977,190벌, 양대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다운로드 수 합산은 2,298,507 건이며, 이 중 누적 가입자 수는 1,427,793명으로 나타났다.

세탁특공대 관계자는 “세탁특공대는 비대면 세탁 플랫폼 서비스에 집중하며,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편리하게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 과금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세탁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프리미엄·맞춤형 세탁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런드리고, AI스타일스캐너 분석 ‘2024 패딩 소비 트렌드’ 발표

스타트업

세탁특공대, AI 기반 ‘세탁노트’ 베타 출시

스타트업

한파로 런드리고 생활빨래 주문량 급증

스타트업

런드리고, 호텔 세탁 시장 점유율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