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다비다, ‘스타트업 휠 2025’ Top 30 선정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타트업 경진대회 ‘Startup Wheel 2025’에서 국내 에듀테크 기업 다비다가 Top 30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베트남 정부 산하 Business Startup Support Centre(BSSC)가 주최하는 Startup Wheel은 매년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2,000개가 넘는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대규모 글로벌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InnoEx 2025와 연계되어 진행된다.

다비다는 이번 Top 30 선정으로 인터뷰 라운드 진출권을 확보했으며, 준결승 진출 시 InnoEx 2025에서 10,000명 이상의 글로벌 참가자와 투자자, 업계 리더들 앞에서 피칭을 펼칠 기회를 얻게 된다.

다비다의 주력 제품인 GENICLASS, GENIPEN, 인공지능 기반 지니티처(GENITEACHER)는 아날로그 필기와 디지털 기술, 인공지능을 융합한 학습 시스템으로, 디지털 교육 접근성이 낮은 지역에서도 고품질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은승 다비다 대표는 “Startup Wheel은 아시아 지역 유망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는 무대”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다비다의 기술력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로, 중남부 아시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비다는 중동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베트남 및 인근 국가들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비다는 최근 중동과 아프리카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교육을 넘어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한편, 다비다는 그동안 다수의 국내외 수상 실적을 통해 기술력과 해외 시장 진출 잠재력을 인정받아왔다. 주요 수상 실적으로는 2024 CES 혁신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일본 AES Global Awards ‘Silver’,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 ‘우수’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선정 등이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다비다, 과천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서 AI 학습 플랫폼 ‘지니티처’로 대상

스타트업

업루트컴퍼니,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경진대회 ‘2024 스타트업 휠’ 본선 톱50 선정

스타트업

[스타트업 수상 소식] 비투랩, 크리스틴 컴퍼니, 오아시스비즈니스, 다비다, 리코, 위밋모빌리티

스타트업

핀투비와 야호랩, 아시아 스타트업 경진대회 ‘스타트업 휠’에서 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