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기념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가 누적 관람객 11만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쇼룸에서 열린 이번 체험전은 일 평균 3,600명, 일 최대 9,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했다. 어린이날 연휴(5월 3일~6일)에는 약 3만 명이 방문해 가족 단위 관람객과 외국인 방문객의 관심이 집중됐다.
체험전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했다. 아기상어 세계관을 최신 IT 기술과 접목한 몰입형 전시로 기획됐으며, 5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웰컴존에서는 AR 기술을 활용해 아기상어의 초대장을 받을 수 있으며, 댄스 게임존에서는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상어가족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메시지존에서는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다. 청음존에서는 10주년 기념 LP를 오프라인에서 먼저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3.8m 초대형 아기상어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현장의 관심을 끌었다. 인스타그램 홍보 영상 조회수는 누적 30만 뷰를 돌파하며 온라인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관람객들은 “아이들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모든 콘텐츠가 아기상어 세계관과 연결돼 이야기 속에 들어간 듯했다”고 평가했다. 외국인 관람객들은 “유튜브에서 보던 아기상어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패션 브랜드 ‘골든조’와 협업한 10주년 한정판 굿즈 11종과 사운드북, 가방 스티커 등 46종의 라이선스 제품이 공개됐다.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체험형 팝업은 아기상어 10주년을 기념하며 글로벌 IP의 확장 가능성과 오프라인 팬 경험 확대를 증명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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