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스푼랩스가 운영하는 오디오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스푼(Spoon)’이 브랜드 정체성 강화를 위한 신규 캠페인 ‘듣지마 놀아’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솔로지옥4’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모델 이시안이 참여해 ‘목소리로 노는 세상’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오디오 플랫폼만의 독특한 재미 요소를 부각시켰다. 스푼은 이를 통해 기존의 청취 중심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플랫폼을 하나의 놀이 공간으로 포지셔닝하여 오디오 라이브만의 고유한 문화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스푼은 공식 유튜브 채널 ‘Spoon Korea 스푼’을 통해 약 40초 분량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오디오 라이브가 단순히 듣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공간임을 강조하며, 자작곡 가창, 소개팅, 드라마 대사 따라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청취자들의 모습을 담았다.
캠페인과 연계해 스푼은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먼저 이시안이 직접 추천하는 콘텐츠를 모은 ‘시안 Pick! 주목받는 DJ’ 섹션을 신설하고, 사용자의 목소리 취향에 맞춰 콘텐츠를 큐레이션해주는 ‘탐색 기능’을 출시했다. 특히 탐색 기능은 DJ의 목소리를 ‘성별’, ‘차분함’, ‘포근함’ 등 구체적인 키워드로 분류해 청취자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스푼은 캠페인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회원에게는 좋아하는 DJ의 라이브 방송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되는 ’10 좋아요 아이템 3종 세트’를 제공하고, 라이브 방송 1분 청취 후 좋아요 누르기, 팔로우 등의 미션 수행 시 100 스푼, 아이패드, 에어팟 맥스, 에어팟 4세대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스푼 브랜드 마케팅팀 김화정 리드는 “단순히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모든 사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플랫폼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스푼은 DJ와 청취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오디오 라이브 서비스와 팟캐스트 형태의 캐스트 기능을 갖춘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으로, 현재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0만 건을 돌파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