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스파크랩,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 나서

(왼쪽부터) 스파크랩 타이완 에드가 치우 대표, 중앙제주센터 이병서 대표, 오른쪽_스파크랩 코리아 김유진 대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파크랩 코리아, 스파크랩 타이완과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으로 4개 분야에 합의했다. 먼저 대만과 한국 스타트업 간 매칭 및 교류를 적극 촉진하고, 혁신 기술 및 사업 모델에 대한 개념증명(PoC)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양국 투자자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공동 모색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양자 간 공동 행사 개최 및 플랫폼 운영에도 나서기로 했다.

제주센터는 이번 협력이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내에서 대만과 한국을 잇는 허브 구축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통해 각 지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 역량이 한 단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상대방인 스파크랩은 2012년 설립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초기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전문으로 한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대만 등 전 세계 주요 거점에서 활동하며,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이병선 제주센터 대표는 “스파크랩과의 협력으로 제주 스타트업의 글로벌 연결을 위한 또 하나의 다리를 놓게 됐다”며 “한국과 대만 양국의 강력한 파트너와 함께 국경을 넘어선 협력을 통해 제주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고 투자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우주항공 오픈그라운드 밋업 개최

이벤트

제주형 ‘AI 분야 공동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출범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서 ‘인베스터데이’ 성료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일본·싱가포르 진출 기업 모집…’오픈 아일랜드’ 본격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