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부스터스의 스킨케어 브랜드 ‘이퀄베리’가 해외 진출 1년 반 만에 전 세계 70개국으로 판로를 확대하며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20배 성장했다.
자연의 에너지를 담은 성분으로 피부에 힘을 선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인 이퀄베리는 지난해 1월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나섰다. 1년 반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북미, 동남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 진출하며 K뷰티의 차세대 주자로 급부상했다.
이퀄베리는 아마존 입점 2개월 만에 토너 카테고리 14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전 세계 200개국 이상에 제품을 배송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예스스타일(YesStyle)’을 통해 서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장했다.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서는 대표 제품인 수영장 토너가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토너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 후에는 틱톡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섰고, 북미, 동남아, 중동, 오세아니아 등 전 대륙에서 고른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현재 이퀄베리는 미국 아마존에서 토너와 세럼 카테고리 TOP 100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바쿠치올 플럼핑 세럼(Bakuchiol Plumping Serum)’은 아마존 내 ‘바쿠치올’ 키워드 1위에 등극하며 미국 시장에서 제품력을 입증했다. 쇼피에서도 K뷰티 TOP 20에 진입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부스터스는 앞으로 제품 개발 단계부터 해외 진출에 최적화된 성분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통해 간접 진출한 130여 개 국가 내에 직접적인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윤호 부스터스 대표는 “이퀄베리가 해외 진출 1년 반 만에 70개국에 진출할 수 있었던 것은 탄탄한 제품력을 토대로 한 전략적인 채널 운영과 마케팅 전략이 최상의 시너지를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세계를 무대로 한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차세대 K한류의 아이콘이자 K뷰티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퀄베리를 운영하는 부스터스는 압축·정리 솔루션 브랜드 ‘브랜든’과 K뷰티 브랜드 ‘이퀄베리’를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연 매출 728억 원, 영업이익 9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연 매출 1000억 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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