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크릿벤처스USA, AI 콘텐츠 스타트업 ‘어보브테크’에 투자

크릿벤처스의 미국지사 크릿벤처스USA가 AI 콘텐츠 스타트업 어보브테크(공동대표 최주원·정성원)에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크릿벤처스 합류 전 당근마켓, 자비스, 딥엑스 등에 초기 투자를 집행했던 오종욱 대표의 주도로 지디벤처스, 서울대창업네트워크 엔젤클럽이 공동 참여했다. 

어보브테크는 AI 기반 사주·타로·고민 상담 챗봇 플랫폼 ‘젠디(Zendi)’와 반려동물 및 고인을 AI로 재현하는 메모리얼 서비스 ‘디어에버(dearever)’ 등을 연이어 선보였다. 특히 젠디는 AI 챗봇과 콘텐츠를 결합한 서비스로 출시 6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하는 등 제작 역량과 수익성을 검증 받았다.

올해 하반기에는 차세대 인터랙티브 캐릭터 챗 서비스 ‘이프(IF)’ 출시도 앞두고 있다. 이프는 사용자가 세계관의 주인공이 되어 콘텐츠의 흐름에 개입할 수 있는 몰입형 AI 소셜 콘텐츠 플랫폼이다. 기존의 일방향 챗봇을 넘어, 캐릭터와의 관계 변화, 감정 흐름, SNS 메시지, 뉴스 보도 등 현실과 유사한 인터랙션을 통해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서사를 완성해가는 경험을 제공한다.

어보브테크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이프의 개발 고도화와 글로벌 유저 대상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어보브테크 최주원 대표는 “한국은 세계에서 콘텐츠를 가장 잘 만드는 나라이지만 플랫폼 경쟁에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며 “AI를 기반으로 한 K-AI 콘텐츠로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최고의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크릿벤처스USA 오종욱 대표는 “어보브테크는 감각과 실행력을 겸비한 팀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시장을 선점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유저 경험 중심의 콘텐츠 혁신을 이끄는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네이버 D2SF, AI 통합 물류 스타트업 ‘테크타카’ 후속 투자

투자

게임형 어필리에이트 플랫폼 ‘빰!’,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디지털 육종의 미래 ‘로버스’, 20억 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스타트업

AI 스타트업 스모어톡, 손쉬운 이미지 편집기 ‘플라멜 AI 에디터’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