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밀지퍼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성장 잠재력과 기술력 높이 평가
아이콘빌더가 대전 소재의 스타트업 지포인트에 대한 지분 투자를 했다.
이번 투자는 보통주 신주 인수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콘빌더는 지포인트의 성장 잠재력과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초기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 및 지분율등 구체적인 조건은 상호협의에 따라 비공개다.
지포인트는 기밀지퍼와 관련된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2025년 창업중심대학 사업 선정 등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받은 스타트업이다. 기내 방폭형 파우치 개발 및 기밀지퍼를 적용하여 시장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설계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 안전관련 국내 기관과 기업들과의 미팅을 마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아이콘빌더는 이번 투자를 통해 지포인트의 기술 개발 및 시장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사업 모델 개발, B2B 영업 채널 구축, 후속 투자 유치 등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 과정을 전방위적으로 동행한다는 방침이다.
석재준 아이콘빌더 대표는 “지포인트는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력과 실행력을 모두 갖춘 팀”이라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종혁 지포인트 대표는 “아이콘빌더와의 협력은 우리에게 큰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을 통해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가는 스타트업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콘빌더는 스타트업 초기 단계부터 사업 모델 정립, 자금 유치, 마케팅, 조직 구축까지 성장을 지원하는 컴퍼니빌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