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어반데이터랩, 네이버클라우드 등에서 2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멀티오믹스 AI 분석 기술력 인정…네이버클라우드 리드 참여

AI 플랫폼 기업 어반데이터랩이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어반데이터랩은 세포 단위의 공간 정보와 다차원 데이터(멀티오믹스)를 AI로 분석하여 바이오마커를 발굴하고 정밀의료 솔루션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이번 투자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리드하고 더인벤션랩, 비디씨랩, 아셉틱그룹이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어반데이터랩의 AI 기술력과 디지털 병리 및 정밀의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어반데이터랩은 투자금을 AI 기반 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 개선, 핵심 R&D 인력 채용, 국내외 파트너십 강화 등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치성 어반데이터랩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우리의 기술적 비전을 신뢰해준 투자사들께 감사드린다”며 “AI 기술을 통해 암과 같은 난치병 정복에 기여하고, 모든 환자에게 최적화된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정밀의료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정부,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 위한 대폭적 규제완화 단행

투자

AI 영상편집 스타트업 ‘컷백’, 35억원 시드 투자 유치

투자

기술 설치·유지보수 플랫폼 ‘수리엔’,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 투자 유치

투자

백패커, 주문형 인쇄기업에 47억 원 투자…”MOQ 부담 없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