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11월 3일 개막…제조 기반 혁신 생태계 활성화

울산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축제인 ‘2025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USF)’가 오는 11월 3일(월)부터 4일(화)까지 이틀간 울산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울산의 차별화된 제조 기반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활성화’를 핵심 목표로 한다. 유망 스타트업과 지역 주력 산업인 대·중견기업, 그리고 국내외 투자자(VC)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및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교류형 페스티벌’로 기획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핵심 IR 프로그램들이 양일간 이어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5 UFEZ 대·중소 상생 투자 플랫폼 데모데이, 동남권 엔젤투자밋업X울산오픈이노포럼, 울산 청년창업사관학교 IR 피칭데이 등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창업 생태계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세션도 진행된다. 액셀러레이터 클러스트벤처스가 운영한 U-STAR 8기 성과공유회, 2025 USF 외국인 창업 경진대회, 울산지식재산센터 IP창업클럽 창업특강, 창업도약패키지 IR 피칭 트레이닝 등이 포함된다.

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된다. 행사장 야외광장에서는 플리마켓과 푸드트럭이 운영되며 , 방문객들은 ‘AI 로봇 만들기’, ‘스마트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AI 포토존’, ‘스타트업 타로’, ‘스타트업 프로필 스튜디오’ 등 네트워킹과 즐거움을 더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울산센터, 한-영 조선해양 네트워킹 데이 개최

Uncategorized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 대한조선,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맞손

이벤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영국서 스타트업 진출 지원 프로그램 진행

이벤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외국인 대상 창업교육 3일 과정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