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에이아이트릭스, 신용보증기금 제14기 ‘혁신 아이콘’ 선정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가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스케일업 프로그램인 ‘제14기 혁신 아이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혁신 아이콘’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스타트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이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서류 심사, 현장 실사, 전문 심사위원단의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 5개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으로 에이아이트릭스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3년간 최대 200억 원 규모의 신용보증 지원, 최저 보증료율(0.5%) 적용, 협약은행을 통한 추가 보증료 지원, 해외 진출, 컨설팅, 홍보 등 지속 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임상 환경에서 실질적 활용이 가능한 의료 AI를 실증해 온 실행력, 국내 주요 의료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통한 임상 근거 확보,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 등을 통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동시에 입증한 점이 이번 선정의 핵심 요인으로 평가됐다.

회사는 이번 선정을 통해 중장기 성장 전략 실행을 위한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국내외 사업 확장 전략을 한층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최철진 에이아이트릭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번 혁신 아이콘 선정은 에이아이트릭스가 쌓아온 기술 성장성, 지속 가능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확보된 금융·비금융 지원을 바탕으로 임상 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치를 높이는 기술 개발과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업 확산에도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신용보증기금, 제14기 혁신아이콘 5개 기업 선정

스타트업

유엠에이지,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글로벌 음악 IP 사업 본격화

투자

아트상품 플랫폼 ‘뚜누’ 운영사 아트라미, 시리즈A 투자 유치

이벤트

신보, 혁신아이콘 ‘웨스트월드’ 현판식 개최…스케일업 지원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