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성료…3개사 시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가 지난 4일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2025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재선 인천센터 센터장을 비롯해 선정 기업 관계자, 운영 파트너사인 페이스메이커스 등 약 30명이 참석해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에이치케이로지스틱스가 대상을 받아 상금 1천만 원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워크원오원, 우수상은 뉴런소프트가 각각 차지했다. 총상금 규모는 1천800만 원이다.

인천센터에 따르면 프로그램에 선정된 10개 사 중 9개 사가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수의 기업이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사업 고도화 단계에 진입했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팁스(TIPS) 선정, 대기업과의 개념검증(PoC), 특허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재선 인천센터 센터장은 “스타트업 패스파인더는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민간 투자로 연결하는 핵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진단과 밸류업 멘토링, 팁스 연계 등 단계별 지원을 강화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인천창경, 상하이서 ‘2025 빅웨이브 글로벌’ 개최… 스타트업 중국 진출 지원

투자

‘K-POP’ 패션 브랜드하우스 킨도프, 26억 원 시드 투자 유치

이벤트 스타트업

중국 청두 ‘골든팬더 경진대회’서 韓 스타트업 5개사 수상

이벤트 스타트업

인천 청년, 아시아 무대로…말레이시아·베트남 현지 프로그램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