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거 플랫폼 기업 트러스테이가 노크타운에 자사 AI 노키(nocki)가 분석하는 ‘AI 리포트’ 서비스 2종을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한 ‘단지 AI 리포트’와 ‘관리비 AI 리포트’는 아파트 단지 내 공지사항, 민원, 관리비, 입주민 소통 등 각 단지별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입주민은 리포트를 통해 단지에서 실제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관리 주체는 반복되는 민원이나 주요 이슈를 사전에 인지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진다.
단지 AI 리포트는 단지 공지사항 이슈 요약, 민원 요청 현황 및 해결, 관리비 증감 분석, 입주민 소통 키워드 및 관심도, 조회수 상위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 흩어져 있던 단지 운영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수집·분석해 한 주간 이슈, 관리비와 민원 흐름, 입주민 관심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관리비 AI 리포트는 전월 대비 변화 항목, 공과금 세부내역과 변화량, 관리비 절약 팁으로 구성돼 입주민이 관리비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치화된 변화량과 추이를 통해 개별 절약 팁도 함께 제공한다.
트러스테이는 향후 각 단지별 분석 데이터를 통해 개인 관심사 기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승오 트러스테이 대표는 “이번 AI 리포트 서비스 론칭을 통해 단지를 단순히 관리하는 공간이 아닌, 데이터 기반으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생활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며 “일방적이고 불투명하게 전달되던 주거 관련 데이터를 투명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