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 / 이사장 성광제)이 공간을 기반으로 기회와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오픈콘텐츠랩’ 사업설명회를 열고 멤버십 3기로 활동할 50팀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픈콘텐츠랩은 동그라미재단의 미션인 ‘기회균등, 나눔문화의 확산’과 뜻을 같이하는 공익단체에게 공간을 제공하여 단체들의 공익활동이 보다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 나눔 프로젝트이다.
이번에 선발하는 오픈콘텐츠랩 멤버십 3기 회원들은 2015년 1월부터 4월까지 동그라미재단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동그라미재단은 무대, 조명, 음향장비 시스템이 갖춰진 ‘모두의 홀’과 40여명까지 수용 가능한 강의용 공간 ‘변화의 방’을 오픈콘텐츠랩 공간으로 제공한다.
오픈콘텐츠랩 멤버십은 정치, 상업, 종교적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그라미재단의 임팩트스푼 홈페이지에 ‘어떠한 활동을 통해 기회와 나눔의 가치를 함께할 계획인지’를 작성하여 지원하면 된다. 서류심사 결과는 12월 24일 임팩트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그라미재단 성광제 이사장은 “공간나눔 사업인 오픈콘텐츠랩을 통해 재단의 미션과 비전인 기회균등 및 나눔문화의 확산을 실현하는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함께 공간을 사용함으로써 적극적인 교류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그라미재단은 멤버십 회원이 아니더라도 ‘기회균등과 나눔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개인들이 재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사가 없는 평일(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에는 ‘모두의 홀’을 코워킹 플레이스로(Co-working Place)로 개방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