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트위터 타임라인 ‘리캡’ 기능 업데이트

unnamed

트위터의 타임라인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트위터는 사용자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에 올라온 주요 트윗(Top Tweet)을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타임라인의 ‘리캡(recap)’ 기능을 22일 기준으로 전세계 트위터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리캡 기능은 사용자가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한 트윗 가운데 사용자에게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트윗들을 트위터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선별하여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로써 트위터 사용자들은 지나간 모든 트윗을 시간대별로 찾지 않고도 중요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일을 마치고 귀가한 뒤 다음날까지 한 번도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은 사용자가 트위터에 로그인할 경우, 해당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 가운데 가장 참여도(engagement)가 높았던 트윗들을 보여주는 식이다. 사용자들은 자리를 비운 사이 발생한 소식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트위터를 즐길 수 있다.

현재 이 기능은 iOS 기반의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우선 제공되며, 조만간 안드로이드 앱과 트위터 웹페이지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Z세대에서 인스타, 트위터 뜨고 페이스북 지고!

이벤트 트렌드

K콘텐츠, “10년간 트윗양 546% 폭풍 증가”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개발사는 구글, 카카오, 네이버, SKT 순

트렌드

국내 이용자의 트위터 주 이용 목적은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