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을 한 장의 그림으로

unnamed

모바일 전문 마케팅 컴퍼니 ㈜모비데이즈(Mobidays Inc.)에서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을 한 장의 그림으로 정리한 ‘Korea Mobile App Industry’를 선보였다.

2014년 KT경제경영연구소 조사결과 대한민국 1일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총 219분으로 조사되었다. 전체 스마트폰 이용시간 중에 모바일 앱 사용시간은 186분으로 모바일 웹/포탈 이용시간(33분) 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으로 웹/포탈 기반으로 온라인 활동을 하는 PC 사용형태와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대기업을 비롯한 여러 신생기업들이 배달, 티켓예매, 쇼핑 등 오프라인에서 제공되던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 시장으로 옮겨오고 있는 가운데, 모비데이즈는 모바일 앱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도움을 주고자‘Korea Mobile App Industry’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 서비스 제공 기업이 임의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26개의 카테고리를 유저가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9개의 카테고리(사진, 비디오, 스포츠, 여행, 보안 등)로 정리하고 1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앱을 선별하여 ‘Korea Mobile App Industry’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모바일 앱 시장 및 경쟁사를 한 눈에 살펴보는 등 복잡한 시장조사 과정을 단축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할 수 있다.

모비데이즈는 2014년 6월 국내 모바일 생태계와 모바일 광고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신생 벤처기업이다. 지난 8월 모바일 광고 연구소를 오픈하고 모바일 시장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언어(국문, 영문, 중문, 일문)로 전세계 발행되는 ‘대한민국 모바일 광고업계 지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업계 지도’,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외 모바일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Korea Mobile App Industry’를 포함한 모바일 시장에 대한 다양한 자료는 모비데이즈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 질적 개선 이끌며 2분기 흑자전환

이벤트

8회 맥스서밋 컨퍼런스 성료… 마케팅 업계 비전 공유

스타트업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모비데이즈’, 코스닥 입성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SNS는 ‘밴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