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디자이너의 합리적 수익배분 보장’ 쉐이커미디어의 재능마켓 변신

Shakr Designers

커리어넷에 따르면 국내 컴퓨터 그래픽 디자이너의 평균연봉은 2,000만원 대이다. 지식 경제부의 R&D 전략 기획단의 “2020년, 디자인 산업의 비전” 보고서에 따르면 디자이너 월급이 낮은 이유로 산업규모에 비해 지나치게 많이 배출(한국 2만4천명, 영국 1만9천명)되는 반면 수요는 지나치게 없다(한국기업 중 디자이너 활용기업 5.6%, 영국 33%)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쉐이커미디어가 디자이너와 상생협력을 진행중이다. 쉐이커의 디자이너 플랫폼이 그것이다.

‘디자이너가 사랑하는 쉐이커’ 라는 슬로건과 함께 합리적인 수익배분을 보장하는 쉐이커 디자이너 플랫폼은 대학생, 프리랜서, 직장인, 강사, 교수 등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성과도 차근차근 나는 중이다. 실례로 지난달에는 쉐이커 플랫폼에 등록된 권보규 디자이너(프리랜서)가 월 360만원대의 수익을 창출하기도 했다.

쉐이커는 전문 모션 그래퍼들이 제작한 다양한 영상 템플릿을 통해 사용자가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500여개의 템플릿이 입점되었으며, 쉐이커의 다양한 템플릿은 개인 뿐 아니라 기업, 비영리 단체 모두가 이용 가능하다. 영상 제작으로 발생되는 수익의 70%를 해당 템플릿 디자이너와 분배함으로써 새로운 상생구조를 가지고 있다. 디자이너는 쉐이커에서 본인의 재능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모두가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쉐이커는 현재 아우디, 벤츠, 크라이슬러, 혼다, 머스탱, 도요타, 기아 등의 자동차 판매업체에서부터 KBS 한류매거진 KWAVE, 모두가 아는 소셜 커머스 인터파크, 티몬 등의 다양한 비지니스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 광고영상 및 한류매거진 광고영상은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는 점에 취업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프리랜서 실무자들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서비스가 가능한 쉐이커를 통해 전 세계에 그들의 브랜드 네임을 알리며 글로벌 디자이너로써의 성장을 기대할 수도 있다. 한번 템플릿을 제작하여 입점하면 애플 스토어처럼 등록된 템플릿으로 꾸준한 수입이 들어오기 상생구조이기 때문이다.

가입도 간단하다. 쉐이커 디자이너 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폼 작성만으로 디자이너 등록이 가능하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한 모션 그래퍼를 위한 작업 팁 공유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통해 지속적인 디자이너 관리가 이루어진다. 많은 모션 그래픽스 리소스가 영어 기반인 점을 고려하여 국내 디자이너를 위해 기존에 없던 리소스 한국어 번역본을 블로그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영어 리소스에 어려움이 있던 디자이너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어도비 에프터이펙트를 다루는 모션 그래퍼(모션 그래픽스 디자이너)라면 쉐이커의 디자이너 플랫폼을 주목해 보자.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인사이트

마케터들이여, 디자인 칼럼니스트가 되어라.

트렌드

[기고] 2018년, 중소기업의 비디오 광고비가 대기업을 뛰어넘는다.

이벤트

디캠프-쉐이커, 영상 디자이너 역량 강화 4주 워크숍 개최

이벤트 트렌드

‘디자이너 창업 시대 연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쉐이커, 디자인 창업가를 위한 라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