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이벤트

ZTE, 소프트뱅크와 프리5G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20150713112048_6202998626

ZTE와 소프트뱅크가 프리5G(Pre5G) 모바일 통신 네트워크 기술 연구개발(R&D) 협력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다중 입출력(Massive MINO) 등 ZTE 프리 5G 기술 기반 모바일 통신 솔루션에 대한 R&D, 평가, 검증 부분에서 협력한다.

케이치 마키조노(Keiichi Makizono) 소프트뱅크 선임부사장은 “이 협약에 따라 개발된 기술은 미래 모바일 통신을 정의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 말하며, “소프트뱅크의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개발 계획에 ZTE와의 프리5G 협력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런쥔(Zhang Renjun) ZTE선임부사장은 “ZTE는 그간 열린 협업으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었다. 이번 소프트뱅크와 맺은 협약은 ZTE가 전 세계 파트너와 함께 구축한 5G 연구에 가치를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사장은 이어서 “ZTE는 세계적인 M-ICT 모바일 기술 공급업체로서 업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5G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게다”고 강조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일본 최대 IT기업에서 국내 스타트업 SaaS 쓴다

스타트업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 소프트뱅크 등에서 2235억 규모 투자 유치

Business 스타트업 투자

[오피셜] ‘데카콘’ 야놀자, 소프트뱅크 비전펀드II로부터 2조 원 투자 유치

Business

라인·야후재팬 ‘A홀딩스’ 시동…’스마트스토어 플랫폼’ 상반기 내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