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2015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개최

unnamed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장 김상헌 네이버 대표, 센터장 임정욱)와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가 20일부터 이틀간 제주벤처마루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의 정보 공유와 교류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성장하면서 스타트업 지원 기관, 스타트업 관련 행사가 늘어났지만, 스타트업 지원 단체의 관계자들이 모일 수 있는 자리는 없었다.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이번 컨퍼런스의 취지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의 성공을 돕는 정부, 기업, 대학, 투자 기관 등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 100여 명이 참석한다. 참여 기관으로는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정부 기관, 전국 17개 창조경제센터 등이 있고, 투자기관으로는 모태펀드 운용사인 한국벤처투자를 비롯해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와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이 참석한다. 또 스타트업 지원단체와 대학 창업보육센터도 참석한다.

이틀 동안의 컨퍼런스는 총 5개의 트랙, 28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컨퍼런스 첫째 날은 전세계 스타트업 생태계를 살펴보는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 트랙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창업자, 인큐베이터, 벤처캐피털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생태계 구성원이 바라본 생태계”로 구성된다. 둘째 날은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정부기관, 대학, 기업의 방안을 살피는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 트랙과 스타트업 이벤트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스타트업 이벤트 노하우 공유” 트랙, 마지막으로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스타트업 생태계와 미디어”로 구성된다.

연사로는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국민내비 김기사’를 만든 록앤올의 김원태 대표, 강동석 소프트뱅크 벤처스 부사장, 김한준 알토스 벤처스 대표, 김성근 현대벤처스 부장,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모진철 SK상생혁신센터 센터장 등이 나선다.

이번 컨퍼런스를 주최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임정욱 센터장은 “최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투자회사, 학교, 육성센터 등의 생태계 종사자들도 크게 늘어났다”며 “이런 분들이 모여서 정보를 나누고 교류하면서 서로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새내기. 중화권 소식통 / 당신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 “시장 가격과 실제 회사 가치가 맞아가는 과정에서 오는 혼란”

이벤트

제주에서 열린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테헤란로커피클럽’

이벤트

국회서 열리는 ‘기업형 벤처캐피털’ 확대를 위한 정책토론회

이벤트 인터뷰 트렌드

앙트십이 있는 창업가? 시장이 공감하는 문제를 찾고, 스스로를 객관화 하며, 자신을 확장시킬 줄 아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