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타나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2팀을 소개합니다
플래텀의 스타트업 미디어 액셀러레이션 프로젝트인 “플라타나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스타트업들의 선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플라타나스” 프로젝트에 선정된 12팀은 서로 각기 다른 비즈니스를 지향하며, 이미 창업을 경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에 도전하는 창업가에서부터 이제 막 새로운 팀을 셋업하고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새내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팀들이 포함되어 있네요. 특히, 12팀들중에서 3팀이 여성 CEO로서 참여하고 있어 창업분야에서 여성 CEO의 활발한 활동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1년동안 “플래텀”과 함께할 “플라타나스”프로젝트에 합류한 1기 12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라타나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12팀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쿠(Ahiku)
모바일폰기반의 생방송 서비스인 올레온에어(ollehonair)로 유명한 아이쿠가 사진같은 빠른 사용이 가능한 비디오기반의 모바일 서비스인 Recood로 새로이 돌아왔습니다. 소셜기반의 동영상 서비스로 SNS시대와 LTE시대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 에브리클래스(everyclass)
각종 오프라인 수업들을 신청하고 홍보할 수 있는 웹서비스로, 학생들은 수업 공지를 보고 마치 영화를 예매하듯 간편히 수업을 신청할 수 있고, 선생님은 개인 강사부터 강의 기관까지 누구나 자신 의 수업을 홍보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 미투북스
epub기반의 전자책을 워드프로세서를 사용하듯 간편하게 다양한 스타일로 제작할 수 있는 멋진 저작도구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저자, 출판사 그리고 블로거를 비롯한 모든 예비저자들을 위한 셀프 퍼블리싱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 1Day1Song
하루에 하나의 새로운 음악을 큐레이션하여 소개하는 서비스로, 국내외에 잘 소개되지 않은 좋은 음악,가수,그룹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음악유통 플랫폼을 지향하며 현재 베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호잇(HOIT)
연세대학교 창업경진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팀으로, ‘포티콘’이라는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기프티콘을 제작하여 선물, 공유할 수 있는 서비 스를 준비중인 새내기 스타트업이랍니다. - TWINKLR(트윙클러)
페이스북 사용자의 TOP5 Likes을 통해 관심사 기반의 3차원 우주를 구현하고, 우주 공간에서 새 로운 관심사와 사람들을 발견하는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그라폴리오
‘그라폴리오’는 The Creators’ Playground 라는 슬로건의 국내 유일한 크리에이터를 위한 쇼케이스 플랫폼을 지향하며, 2010년 11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2012년 12월 현재 서비스 확대를 통해 아트 마케팅과 커머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모두의 주차장
주차장 공유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Startup Weekend에서 1위를 수상한 팀입니다. 거주자우선 주차공간의 공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주차권을 가진 사람이 공유가능한 시간대를 DB화하고, 주차하려는 사람은 앱으로 주차가능여부를 확인해서 주차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 퀄슨(qualson)
퀄슨’이 준비중인 Should 서비스는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하여 시간 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학습자들의 시험영어 점수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어학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하는 모바일 어학학습 서비스로 현재 베타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 와이팩토리(YFactory)
Web기반의 인터랙티브 저작 솔루션 및 출판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팩토리’는 kids book app. publisher들이 손쉽게 템플릿기반으로 콘텐츠에 알맞은 도서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출시하도록 지원하는 iLeoBook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Z-CREE
서울에 있는 편집매장(멀티 샵)을 모은 온라인 오픈 마켓으로, 유저들에게는 기프트 레지스터리 (Gift-registry) 기능을 제공하는 웹 서비스이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인 GOMAV(고맙)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 리와이어스(Rewires)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드레스를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웨딩 드레스 모바일 화보집 서비스인 “드레스폴리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향후 결혼 준비를 시작하는 고객을 파악하여 예물, 혼수, 신혼 여행 등 결혼 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오픈 마켓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플라타나스”프로젝트에 선정된 12팀의 공식적인 멘토링은 12월1일부터 시작되며, 현재는 페이스북에 그룹을 개설하고 온라인 모임을 통해서 향후 진행과정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1기의 전체모임은 2013년 1월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참여하는 12팀들의 멘토링을 함께할 분들은 “소셜마케팅, 미디어, 투자, 브랜드, 개발/구현”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 담당자분들 혹은 창업가들로 현업에 대한 실제적 경험을 나누어주실 예정입니다. 특히 플라타나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이 현재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궁금해하거나 해결할 문제들에 초점을 맞추어 우선적으로 멘토들이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무척이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기회들을 통해서 참여하시는 12팀의 스타트업 소식들도 빠르게 플래텀을 통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트업을 후원하고 멘토링하는 새로운 시도에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