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데일리호텔’, 애플 및 구글 등에 투자한 세쿼이아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

dailly

애플, 구글 등에 투자한 글로벌 VC 세쿼이아 캐피탈이 국내 타임커머스 기업 데일리호텔에 투자했다.

5일 데일리호텔은 세쿼이아 캐피탈(Sequoia Capital)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이지만,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100억 원 이상이다. 세쿼이아 캐피탈이 한국 스타트업에 투자한 사례는 쿠팡에 이어 두 번째이기도 하다.

신인식 데일리호텔 대표는 “세쿼이아 캐피탈은 미국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기업들에 투자해 성공을 도왔던 곳”이라며 “모바일커머스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더없이 좋은 파트너”라고 밝혔다. 이어 “투자유치금을 바탕으로 O2O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커머스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전략적 사업을 진행할 계획” 이라며 “한국에서 빠르게 사업모델을 검증한 후 글로벌로 규모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데일리호텔은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국내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타임커머스’방식을 호텔 예약에 적용해 빠르게 성장중이다.

한편, 세쿼이아캐피탈은 애플과 구글, 유튜브, 드랍박스 등에 투자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벤처캐피탈로, 시장에서 혁신을 나타내는 기업들에 대한 높은 이해와 통찰력으로 유명하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데일리호텔, 야놀자 인수 1년만 월 거래액 86% 증가

Business 스타트업

데일리호텔, 야놀자 숙소 인벤토리 연동…플랫폼 역량 강화

투자

M&A 큰 손 ‘야놀자’, 호텔-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 인수

Business 스타트업

[11월 13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여기어때,데일리호텔,마이페어,테라펀딩,텀블벅,올림플래닛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