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와 공급자를 매칭 … 인테리어 O2O서비스 ‘인포테리어’ 론칭
인테리어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위치기반 맞춤형 정보서비스 ‘인포테리어’가 출시되었다. 인포테리어는 인테리어 수요자와 공급자들 간의 만족도 및 신뢰도를 높여 상호간의 매출과 효용을 극대화하는 인테리어 O2O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이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난관에 직면하게 된다. 시장가격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업체 선정이 어렵다. 성급하게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자칫 품질이 낮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 인테리어가 완료되더라도 AS에 대한 불안감도 떨칠 수 없다.
인포테리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다.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인포테리어를 통해 맞춤형 업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기업을 매칭해 주기에 부실공사에 대한 염려를 최소한으로 감소시키며 탐색비용과 기회비용 역시 줄일 수 있다. 더불어 공급자인 인테리어 회사들은 보다 손쉬운 영업활동과 기업 홍보를 할 수 있게 된다.
인포테리어는 자체 내부 감리단 및 AS팀을 구축하고 수요자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작은 부분까지 만족시키는 한편, 공급자들과도 소통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