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오픈갤러리, 한국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

OLYMPUS DIGITAL CAMERA

그림렌탈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그림렌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오픈갤러리는 2015년에 이어 2년 째 1위에 올랐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로 각 분야별 후보를 선정한 뒤 소비자층을 조사해 수상자를 선정하여 2016년 1월 19일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오픈갤러리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그림렌탈 서비스다. 고객은 언제나, 어디서든 쉽게 그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3개월마다 그림을 교체하여 걸어볼 수 있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계절에 맞춰 인테리어를 바꾸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렌탈하고 있는 작품을 소장하고 싶은 경우 구매도 가능하며, 이때 지불한 렌탈 비용만큼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그림렌탈 서비스는 평소 그림을 좋아하지만 갤러리에 갈 시간이 없거나, 그림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 그림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갈증을 해소해 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의규 오픈갤러리 대표는 “미술 시장의 대중화를 위해 그림렌탈 뿐 아니라 미술강의, 전시 등 다양한 아트마케팅을 통해 사업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세계에 국내 작가의 작품을 알리기 위해 해외 시장 진출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그림렌탈 플랫폼 오픈갤러리, 40억원 추가 투자 유치

스타트업

[가상 스타트업 창업기] ④ “돈이 꽂히려면 ㅇㅇㅇ가 중요해”

투자

그림렌탈 서비스 오픈갤러리, 네이버로부터 투자유치

스타트업

[가상 스타트업 창업기] ①창업 결심을 하기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