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아산나눔재단, 에어비앤비와 비영리기관·스타트업 육성

unnamed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에어비앤비(Airbnb)와 21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비영리기관, 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벨린다 존슨 에어비앤비 최고사업협력법률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산나눔재단과 에어비앤비는 협약을 통해 국내 비영리기관 종사자, 초기기업, 예비 창업가를 위한 해외 숙박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 지원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아산 프론티어 유스’, ‘아산 프론티어 펠로우십’,‘파트너십 온’ 등 비영리기관 종사자의 해외탐방과 연수에 에어비앤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등 재단이 후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숙박 서비스와 해외출장도 지원한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비영리 분야와 스타트업 영역의 차세대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해 아산나눔재단과 에어비앤비가 손을 맞잡았다”며 “에어비앤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비영리기관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벨린다 존슨 에어비앤비 최고사업협력법률책임자는 “에어비앤비가 아산나눔재단과 파트너가 되어 한국의 스타트업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개인의 뿌리는 달라도 창업의 꿈은 같다”

스타트업

아산나눔재단, 정주영창업경진대회-글로벌트랙2025년도배치 20팀선정

이벤트 스타트업

도쿄서 한일스타트업 포럼 열려…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협력 강화

이벤트 스타트업

비수도권 소셜섹터 종사자 위한 5일간의 역량강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