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 인터베스트 –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23억 규모 추가 투자유치
모바일비디오 커머스 기업 우먼스톡이 인터베스트와 캡스톤파트너스 등으로부터 23억원 규모 추가 투자유치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우먼스톡은 2015년 11월 20억 원 규모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최근 모바일로 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콘텐츠 소비 방향이 이동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e커머스 시장이 비디오 커머스에 주목하고 있다. 우먼스톡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범하였고 지난 6월 20일에 ‘패션스토어’를 대대적으로 오픈하면서 뷰티와 패션을 모두 어우르는 ‘모바일 비디오 커머스’로 자리매김 중이다.
김강일 우먼스톡 대표는 “모바일 유통 패러다임은 동영상과 융합된 형태로 급속도로 이동 될 것입니다.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개념이 원소스멀티채널(OSMC)의 개념으로 바뀔 것이고, 결국 유저는 다양한 곳에서 콘텐츠를 소비하고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빠르게 구매하는 형태로 변화될 것”이라며 “우먼스톡은 이번 투자를 기회로 더 다양한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방송을 하고 판매하는 마켓으로 변화를 시도하여 비디오커머스 분야의 퍼스트무버 역할을 견고히 해나갈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