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서비스 스타트업 ‘퀵퀵’, NHN엔터로부터 5억 규모 투자유치 … 총 10억 규모 엔젤 라운드 마무리
퀵서비스 O2O 스타트업 퀵퀵(대표이사 이지은)이 19일 NHN엔터테인먼트와 5억규모 투자협약을 진행했다. 퀵퀵은 이번 NHN엔터의 투자를 포함해 코오롱 이노베이스 등 투자자들로부터 총 1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엔젤 펀딩을 마무리 했다.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해 퀵퀵은 간편결제 페이코(PAYCO) 등 NHN엔터의 서비스와 연계해 서비스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퀵퀵은 기존 전화로만 이용이 가능했던 퀵서비스를 모바일과 웹으로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온라인을 통해 위치를 입력하고 최근 목적지가 저장되는 등 고객들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퀵서비스 기사 또한 기사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콜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퀵서비스 시장이 표준화된 요금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 표준화된 요금체계를 내세운다는 것이 특징이다. 알고리즘 전문가와 퀵서비스 업계 경력의 팀원들이 공동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와 기사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수락한 가격은 기사들에게 동일하게 보여지며 모든 거래내역은 실시간으로 기록된다.
그리고 대중교통 퀵서비스 옵션을 제공해 보다 저렴한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대중교통 퀵서비스는 노년층과 짜투리 시간을 활용코자하는 주부, 학생 등에게 수입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공유경제적 성격이다.
퀵퀵의 이지은 대표는“당장 눈앞의 수익보다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으로 퀵서비스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하여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중교통 퀵서비스 활성화로 수입이 필요한 노인층과 소외계층에게 일거리를 제공하는 것 또한 목표다. 단기성과를 위한 임시적인 전략이 아닌 지속 가능한 프랫폼 구축 만이 치열한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살아남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 믿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