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2016년 우수벤처기업 홍보 IR 개최
벤처기업협회가 26일 ‘2016년 우수벤처기업 홍보 IR’을 열었다.
‘우수벤처기업 홍보 IR‘ 참여기업은 지난 6월 벤처기업협회에서 선정한 ‘2016년 우수벤처기업’과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STARTUP으로 구성됐다.
총 5개의 기업이 협회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업의 제품(서비스)를 시연하고 프리젠테이션 후 기자단의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우수벤처기업 2개사인 리얼디스퀘어, 코러스트는 모두 지속성장 및 글로벌 두 분야에 선정된 기업이다.
리얼디스퀘어는 3D 영상변환 서비스 기업으로 울버린, 2012 스파이더맨, 엽문 등의 영상 입체 변환을 담당해 글로벌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코러스트는 의료용 초음파 기기와 연구용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시험용 발생장치를 제조하는 의료기기 제작 업체로 최근 IoT 제품인 U-BOX를 출시했다.
코펙스는 플랜트용 자동 콘트롤 밸브, 발전소 감온감압 복합밸브, 시베리아 가스관 밸브 제조 회사로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을 국산화에 성공해 발전, 제철, 전자, 화학 및 석유화학, 정유 및 가스, 환경 및 수 처리 설비 등의 여러 분야에 맞춤형 엔지니어링 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 분야에 참여한 ‘디얼시바이오랩’은 유해성분 332가지가 불검출 된 아기 화장품 제조 기업이며 ‘제미타’는 센서를 부착한 전자호구와 실행 앱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링크에스’는 농업벤처기업으로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수경재배를 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고 시제품 제작 중에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본 행사를 통해 홍보가 필요한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여 협회 홍보채널을 통해 우수 제품 및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이후, 교육 및 홍보네트워크를 운영하여 기업 자체의 홍보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