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대표 한상엽, 이하 sopoong)가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4기를 모집한다.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은 연 2회 신생 및 초기 단계의 소셜벤처에게 씨드 투자와 함께 13주간의 액셀러레이팅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벤처 경험이 있는 파트너와 매니저가 팀과 밀착해 팀의 현황과 가설을 점검하고 전략을 세워 서포트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비즈니스 템플릿과 가이드, 네트워크 등의 자원도 연결된다.
지원 대상은 사회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신생 및 초기 단계의 소셜벤처로, 최소 2인 이상의 주식회사 법인이 설립되었거나 예정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30일 자정까지며 서류 선발된 팀은 두 차례의 사전 액셀러레이팅(대면 면접)을 거쳐 다음달 29일 최종 선발된다. 선발 즉시 씨드 투자가 진행되며 9월부터 13주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에스오피오오엔지는 14일(금) 4기 모집 설명회를 열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오피오오엔지는 2008년에 설립해 소카, 텀블벅, 스페이스클라우드 등 소셜벤처의 시작을 함께한 소셜벤처 전문인큐베이터다. 현재까지 28곳의 국내/외 소셜벤처들에 투자했으며 그 중 9개사가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