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최대규모로 마감
(주)샤플(대표 진창수)이 19일 와디즈에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고액을 기록하며 펀딩을 마감했다. 샤플의 최종 펀딩액은 15억원을 넘겼다.
샤플 Dr. Nah 캐리어와 백팩 제품은 지난 6월 20일 크라우드펀딩을 런칭해 6시간 만에 1억원을 넘기고 일주일만에 5억원 6천만원을 모집, 초반부터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그리고 19일 역대 최대 펀딩액 외에도 최대 참여자(22,496명), 목표액 초과 달성률 (30342% 달성) 등 다양한 신기록을 세우면서 펀딩을 마감했다.
펀딩이 진행된 1개월간 꾸준했던 ‘흥행비결’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자인을 좋은 품질로 만들고 그것을 놀라운 가격에 판매한 것. 무엇보다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소비자 공개 제품 리뷰 데이 등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구축한 것이 컸다.
샤플 진창수 대표는 “8월부터는 미국의 킥스타터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고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