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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Q 영업익 2,852억 원…전년比 4.6% ↑

네이버는 2017년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 1,296억 원, 영업이익 2,852억 원, 순이익 1,71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2분기 기준 네이버의 연결영업수익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4%, 같은 분기와 비교해 4.4% 상승한 1조 1,296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 광고 1,177억 원(10%) ▲ 비즈니스플랫폼 5,205억 원(46%) ▲ IT플랫폼 494억 원(4%) ▲ 콘텐츠서비스 244억 원(2%) ▲ LINE 및 기타플랫폼 4,176억 원(37%)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신규 상품 개발과 플랫폼 고도화 영향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1.9%,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지난 분기에 비해 18.1% 상승한 1,177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에 따른 영향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6%, 지난 분기에 비해 2.1% 성장해 5,205억 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5.7%, 전분기 대비 13.8% 상승한 494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앱스토어 사업 이관에 따른 영향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0% 감소했으나, 웹툰 및 V LIVE등의 성장으로 지난 분기에 비해 3.9% 증가한 244억 원을 기록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 부문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0%, 지난 분기에 비해  2.9% 증가한 4,176억 원이다.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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