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브파트너즈, 헤브론스타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
헤브론스타벤처스㈜(대표 김민욱)는 라이노브파트너즈(대표 오종수)에 투자(금액 비공개) 했다고 밝혔다.
라이노브파트너즈가 운영중인 ‘꿀카 ‘는 중고차 시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관리형 중고차 직거래 중개 플램폼이다. 기존 직거래 시장에서의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안전장치를 통해 소비자들끼리 직접 만나지 않아도 중고차를 원격 직거래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꿀카는 직거래 가격 빅데이터 분석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가격산정이 가능하다. 라이노브파트너즈측 설명에 따르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동종, 동급 품질의 차량 중 딜러들이 판매하는 가격보다 최소 5%~1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딜러들이 제시하는 매입가 대비 최소 5~10% 이상 높게 판매할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까지 꿀카에서의 중고차 누적거래액은 23억에 이른다.
아울러 2018년에는 엄격한 QC와 니즈 검증을 토대로 공급량, 거래 액, 수수료 매출 등을 모두 10배이상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라이노브파트너즈 오종수 대표는 “관리형 중고차 직거래 서비스라는 개념은 이미 미국, 중국, 인도 등에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 검증된 모델”이라며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을 통해 중고차 거래를 ‘불신’에서 ‘즐거운 경험’으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 런칭한 꿀카 서비스를 글로벌 비즈니스로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헤브론스타벤처스 심사관계자는 라이너브파트너즈의 성장성, 사업성 외 팀 구성을 강점으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