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연합 해커톤 ‘유니톤’ 1월 마지막주 개최
대학생 연합 IT 해커톤 유니톤(UNITHON)의 6번째 행사가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된다.
유니톤은 대학생(Univ) 혹은 연합(United)을 의미하는 ‘UNI’ 와, 짧은 기간 동안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행사인 해커톤(Hack-a-thon)을 합성한 단어로 대학생들이 직접 주최‧주관하는 해커톤 행사이다.
IT 연합동아리인 NEXTERS, YAPP과 IT 단체 UNIT이 자발적으로 주최하는 유니톤은, IT 업계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배움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며, 즐겁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015년 8월 1회 행사를 시작으로 2017년 7월까지 반기 1회, 총 5번의 유니톤이 개최되었으며, 지금까지 600여명의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유니톤은 과도한 경쟁보다는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하는 행사이지만, 수준높은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역대 유니톤에서는 ‘핀마인더’, ‘이미지 레코더(Image Recorder)’, ‘틱송(TicSong)’ 등의 앱이 런칭했으며, 이 중 ‘핀마인더’는 2015년 서울시 앱 공모전에서 수상하였다. 또한 4회에서 특별상 수상했던 서비스 ‘매일장’은 사업화로 이어져 투자 유치까지 진행된 상황이다.
한편, 유니톤 사전행사인 네트워킹 데이가 1월 19일 금요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네트워킹 데이에서는 네이버,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농협 등 여러 후원사가 대학생들을 위해 교육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