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쇼핑몰 솔루션 스타트업 ‘식스샵’, 신한카드로부터 투자 유치

DIY 쇼핑몰 솔루션 스타트업 식스샵이 신한카드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금액 비공개)를 했다고 8일 밝혔다.

식스샵의 가장 큰 장점은 코딩 작업 없이 사용자가 직접 홈페이지/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것과 데스크탑 버전만 제작해도 모바일 버전까지 동시에 생성되는 반응형 웹페이지라는 점이다. 이를통해 사용자들은 개발 외주비 및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창업 초기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식스샵은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든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여 디자인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이러한 장점으로 온라인 쇼핑몰 개설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들과 회사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식스샵은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수렴한 개발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투자 동기를 밝혔다. 신한카드와 식스샵은 이번 투자건으로 양사 간 협업 확대 및 중장기적인 비니지스 모델 발굴에 주력할 계획이다.

식스샵은 2016년 하반기에 신규 버전을 런칭한 이후, 누적 회원 45,000명을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상민 식스샵 대표는 “식스샵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자상거래 기능 개선과 쇼핑몰 템플릿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투자 계기를 발판으로 회사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는 데 주력하겠다”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 450억 원 투자 유치

투자

중고 화물차 거래 플랫폼 ‘직트럭’, 12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투자

직방, 60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플랫폼 혁신 가속”

투자

펫팜, 65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누적 투자금 105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