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6개월 대장정 돌입

DSC_1178

7일 강남구 역삼로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제5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첫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6개월 간 진행되는 대회 일정의 시작이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이한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는 졸업팀만 37개일 정도로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한 행사다. 올해 대회는 3월 지역설명회를 시작으로 사업실행, 결선대회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참가자는 사업실행을 위한 시드머니와 사무공간, 업무용 인프라 등을 제공 받아 9주 동안 실제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스파크랩스, 퓨처플레이, 매쉬업엔젤스, 카카오, 구글 등 기관의 전담 멘토링을 받는다.

최종 결선대회 진출팀들은 총 6,000만원의 상금 수상과 함께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우선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며, 네이버 엔팩,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 등 초기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 패키지도 제공받는다.

3월에 진행되는 설명회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접수와 동시에 개최되는 행사로, 마루180을 시작으로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대학교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행사 소개 겸 12명의 창업가 및 VC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연사로는 7일 첫 강연을 진행한 봉봉 김종화 대표를 비롯해 잡플래닛 황희승 대표, 리얼리티리플렉션 노정석 대표, 망고플레이트 김대웅 대표, 패스트트랙아시아 박지웅 대표, 우버코리아 강경훈 대표, 더부스 김희윤 대표,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 스포카 최재승 대표,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비투링크 이재호 대표가 연단에 나선다.

일 자

지 역

장 소

연 사

3/7 () 서울 MARU 180 봉봉 김종화 대표
3/10 () 광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잡플래닛 황희승 대표
3/11 () 전북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리얼리티리플렉션 노정석 대표
3/15 () 부산 동아대학교 망고플레이트 김대웅 대표
3/16 () 울산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패스트트랙아시아 박지웅 대표
3/17 () 대구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 우버코리아 강경훈 대표
3/22 () 강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더부스 김희윤 대표
3/23 () 경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
3/24 () 인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스포카 최재승 대표
3/28 () 대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3/29 () 서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
3/31 () 제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비투링크 이재호 대표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