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묻고 소셜벤처가 답한다!’ 스타트업 조찬모임 써니업 5월 모임 열려
스타트업미디어 플래텀(대표 조상래)과 서울시 혁신형 사회적기업이자 소셜다이닝 대표기업 ‘집밥(대표 박인)‘이 공동 주최하고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박병원)의 기업가정신센터 ‘D.캠프(D.CAMP, 이나리 센터장)가 장소 후원하는 ‘써니 업 프로젝트(Sunny up Project, 이하 ‘써니업’)’의 다섯 번째 행사가 5월 29일에 열린다.
써니업은 스타트업의 건강을 챙겨주는 동시에 초기 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정보를 나누며, 스타트업 간 자연스런 네트워킹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다. 지식고도화, 스마트혁명으로 글로벌 경쟁 양상이 급변하는 현재 미래 국가 경쟁력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따라 그간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정부정책과 기업 인큐베이팅, 엑셀레이션 프로그램이 있어왔다. 하지만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알려주거나 그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프로젝트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보다 건전하고 발전적인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나누고, 스타트업 간의 자발적인 네트워킹 및 건강한 아침을 맞게 해주자는 것이 ‘써니업’프로젝트가 기획된 의도이다. 이렇게 탄생한 써니업은 지난 12월 ’초기 창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상식 및 연말결산’을 시작으로 워드프레스, 기업가정신, 소셜벤처와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온라인설문 활용법 등을 주제로 매달 진행되어 왔다.
이번 5월 모임의 호스트는 생활 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프로젝트 ‘어른이놀이터’로 잘 알려진 소셜벤처 대추씨의 권민희 대표가 나선다. 권대표는 스타트업이 알면 도움이 되는 ‘사회적기업육성사업’과 ‘스타트업 힐링’을 주제로 행사를 이끌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기업육성사업은 무엇이고, 정부지원을 받기위한 노하우, 실질적인 혜택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권대표의 소셜벤처 대추씨는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정몽구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씨즈, 한국메세나협의회, 청년사회적기업육성기관협의회가 주관한 [H-온드림 오디션」인큐베이팅 팀이기도 하다.
이번 써니업은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시간이자 스타트업과 소셜벤처의 협업점을 찾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설문조사 기업 서베이몽키코리아의 대표이자 비영리기업 점프의 이의헌 대표는 ‘스타트업이 소셜벤처와 협업을 진행하면 규모가 큰 공공시장에 진출할 수 있으며, 소셜벤처가 스타트업과 협업하면 현실적인 수익모델 창출과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바 있다. 이는 스타트업과 소셜벤처 간 상생과 협업, 그리고 소통의 필요성을 역설한 것이다.
이번 써니업 5월 모임은 집밥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모임 참가비는 1만원이다.
[행사 순서]
-8:30 – 8:35(5분) : 써니업 소개
-8:35 – 8:45(10분) : 개별스피치(60초 소개)
-8:45 – 9:15(30분) Share : 간단한 힐링 스트레칭, 스타트업이 묻고 소셜벤처가 답하는 사회적기업육성사업 (Host : 대추씨 권민희 대표)
-9:15 – 9:45(30분) :네트워킹 & 티타임
-9:45 – 9:50(5분) :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