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동정)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 연임…여성 사외 이사 비율 확대

카카오 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의 연임이 확정됐다.

25일 열린 카카오 주주총회에서 김범수여민수조수용 사내이사 재선임 건이 통과되었다대표이사 임기는 2년으로오는 2022년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또한사외이사 3인을 새롭게 선임해 독립성은 물론 전문성과 다양성을 강화했다신규 선임된 사외이사는 윤석 윤앤코 대표이사최세정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박새롬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조교수이며조규진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는 재선임됐다카카오는 여성 사외 이사 비율을 확대하고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이 외 재무제표 승인 건정관 일부 변경 건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등 총 6개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여민수 공동대표는 “새로운 10년을 위해 도약하는 길목에서카카오가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쉼없이 혁신과 진화를 거듭해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것이 미션이라고 생각한다”며“카카오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해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할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수용 공동대표도 “사람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카카오가 일조할 수 있도록 크루들과 치열하게 고민해 나갈 것”이라며“이용자파트너 등 이해관계자와 주주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창립 15주년 ‘카카오’, AI 시대 전략 방향 제시

스타트업 이벤트

카카오, 글로벌 인권행사서 디지털 상생 사례 공유

트렌드

카카오, 경량 모델 ‘Kanana Nano’ 오픈소스로 공개

이벤트

카카오, 지역 IT 인재 양성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