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위에 쌓아둔 명함 뭉치를 바라보면 밀린 방학 숙제가 떠오르지 않는가? 비즈니스맨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명함 관리에 대한 고민을 가져보았을 것이다. 쌓아둔 명함 속에서 한참을 뒤져서 찾아야 하고, 스캔하여 정리할 때에는 적지 않은 노력을 감수해야 한다. 또한 받은 지 몇 년이 지난 명함은 업데이트 되지 않아 죽은 정보가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명함 관리의 고민을 종결시키고자 IT전문기업 ㈜드라마앤컴퍼니에서는 세상에 없던 파격적인 명함 관리 서비스 ‘리멤버’를 개발하여, 11월 중순부터 베타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리멤버’는 기본적으로 받은 명함들을 사진으로 촬영하기만 하면 별도의 스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정보를 인식해 모바일에서 명함들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명함을 촬영만 하면 되기 때문에 1분에 10장 이상의 명함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리멤버 회원 간에는 실시간 명함 정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A사 김과장의 명함첩에 B사 박대리의 명함이 보관되어 있었다면, B사의 박대리가 이직을 하거나 연락처 정보를 변경한 경우, A사 김과장은 B사 박대리의 최신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멤버’는 명함이 너무 많아 정리에 엄두가 안 나는 분들을 위해 ‘대량 명함 정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타서비스 신청자에 한해서는 명함 수량 제한 없이 대량의 명함을 직접 전달받아 무료로 정보 입력을 대행해주고 향후 ‘리멤버’ 앱에서 정리된 모바일 명함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드라마앤컴퍼니의 최재호 대표는 “여기저기서 받은 수많은 명함을 관리하는 것은 비즈니스맨이라면 누구나 안고 있을 고충”이며, “’리멤버’는 기존의 명함 관리 서비스와는 달리, 명함 관리 비서를 둔 것처럼 관리의 노력이 거의 들지 않고, 최신 명함 정보로 자동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최고의 명함 관리 솔루션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심 있는 사용자들은 리멤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베타서비스에 신청할 수 있으며, 2013년 11월 1일부터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Leave a Comment